짧고 강력한
세마디!

우리 아이 초밀착 생활회화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해요.

외쳐! 외쳐!
신나게 외쳐!

반복하여 따라 외치면 귀가 뻥~ 말문이 빵~ 트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흥미 UP!

스토리 영상과 챈트 영상이 담긴 CD가 들어있어요.

풍부한
음원 제공!

귀에 쏙쏙 들어오는 챈트와 대화음원이 무려 7가지!

기적의 세마디 5단계 학습법

들려주세요.

우선 CD 음성을 들어보세요(listening). 가볍게 원어민 음성을 들으며 그림 장면 속 상황들을 들여다 봅니다. 언어의 톤과 발음이 귀에 익숙해지도록 여러 번 반복하여 듣습니다. 영어대화 파일, 한영대화 파일, 문장챈트 파일 등 여러 가지 버전의 음원 파일을 활용하여 신나게 들어봅니다.

엄마가 읽어주세요.

그 다음, 엄마가 먼저 CD 음성을 따라 말하는(shadowing) 모습을 보여 주세요. CD에 의존한 듣기는 금새 지루해지는 반면 엄마 목소리에는 더욱 집중하게 됩니다. 상황에 맞는 감정과 톤으로 바꿔가며 큰소리로 읽어 주세요. 아이는 엄마의 입을 바라보며 모델링하고 입을 열 준비를 하게 됩니다. 다른 공부 준비는 필요 없습니다. 그저 즐겁게 외치는 모습을 모범적으로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끝말을 던져주세요.

이제, 아이도 직접 말문을 열 차례! 문장을 통째 말하도록 시키기 전에, 엄마의 말 마지막 한마디를 던져주는(tossing)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Wake up, sweetie.라면 리듬과 박자에 맞춰 엄마가 Wake up까지 선창하고, 뒷단어 sweetie를 아이가 받아서 외칩니다. 끝말 받기는 아이가 낯선 언어를 말하기 시도해볼 수 있는 가장 쉬운 훈련 방법입니다.

함께 외치세요.

그 다음, 엄마와 아이가 함께 CD 음성을 들으며 따라 외치기를 반복합니다. 아이 혼자 하는 연습은 오래 가기 어렵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엄마가 옆에서 함께 할 때 더 이상 공부가 아닌 즐거운 놀이로 간주합니다. 즐겁고 신나는 놀이로서 활동이 꾸준히 지속되도록 엄마가 함께 외쳐주세요.

역할극 하듯 주고 받으세요.

이번엔, 그림책을 한 장씩 넘겨가며 엄마 한마디, 아이 한마디 대화를 주고받으며 외쳐보세요(Crosstalking). 아이만 홀로 외치는 게 아닌 엄마가 함께 하는 쌍방향 대화입니다. 헐리웃 배우처럼 그림 속 캐릭터가 되어 큰소리로 외쳐주세요. 다음 번엔 서로 역할을 바꿔서 외쳐봅니다. 이러한 크로스 토킹 연습은 복습과 암기의 효과를 높여줍니다.

저자: 박현영

동시통역사, 영어 교육 방송 MC 등 활발히 활동해 오다 아이를 낳고 난 뒤에는 외국어 교육에 전념합니다. 점차 영어만 통용되는 시대는 가고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언어능력이 중요하게 되리라는 것을 알고 딸에게 어릴 적부터 다양한 외국어를 접해 줍니다. 새로운 언어를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익히는 방법들을 고안해내고 필요한 교재가 없을 땐 직접 만들어가며 외국어 교육에 힘쓴 결과, 딸아이를 5개국어에 능통한 언어 능력자로 키워냅니다. 이러한 성공 경험이 전국의 엄마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게 되고, 그 계기로 다개국어 교육 전문 카페 수퍼맘스토리를 탄생시키게 됩니다. 카페를 통해 체계적인 다개국어 교육 노하우를 전하고, 전국 단위의 대규모 강의를 활발히 열며 부모들의 열정이 식지 않도록 코치하고 있습니다.

주요 경력

– 한영 동시통역사 및 국제 행사 영어 전문MC로 활동 중
– 다개국어 교육 전문 카페 수퍼맘스토리(cafe.naver.com/supermomstory)운영
– 영유아 외국어 교육 연구소 (주)지니앤토비 대표이사
– 영유아 대상 다개국어 교재 판매몰 수퍼맘북스(www.supermombooks.com)운영
– 인스타그램 @supermomstory, 유튜브 ‘박현영쇼’

주요 저서

보카파닉스, 팔봉이 회화패턴북, 키즈싱 차이니즈(수퍼맘북스), 슈퍼맘 잉글리시(예담friend), 키즈 싱글리시(소담주니어), 3개국어 기초회화 다이어리(위즈덤하우스)